여자가 사업을 할때 조심해야 하는 3가지

1인 법인을 세우려고 하십니까? 아니면 프리랜서가 되려고 하십니까? 혹은 지금 사업을 성장시키려 하십니까? 모든경우에도, 여성이 사업을 할때 조심 해야할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여성이 사업에 성공하는 법, 첫번째, 남자를 조심하라

혼자하는 프리랜서이든, 1인 사업체든, 여성이 사업을 하면 조심해야 할것이 남자 입니다.
물론 내가 상대하는 고객은 남성 일수도 여성 일수도 있습니다.
요사이는 많이 변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많은 남자들은 여전히 여자를 무조건 반쯤 무시합니다.
상대가 여자인줄 알면, 가격부터 깍으려는 사람 혹은 여자가 잘할수 있을까? 의심부터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자가 잘하더라도, 칭찬보다는 오히려 “여자가 제법이네”  라면서, 비아냥 거립니다.
또는, “커피 한잔 같이 할까요?” 라는 식으로 업무보다는 데이트 상대로 취급할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업무상 남자를 상대 안할수는 없겠죠.
그렇다면, 어떡해 해야할까요?
공과 사를 분명히 해야합니다.
일에 관한 대화인가? 아니면 개인적인 대화인가?
어디까지가 일이고, 어디까지가 사적인 것인가? 분명히 금을 그어두십시요.
업무에 있어서 빈팀이 없이 꼼꼼한 사람, 공적인 업무에 개인적인 사항을 개입하지 않는 여자, 그것이 당신이 프로가 되는 방법입니다.

여성이 사업에 성공하는법, 두번째, 여자를 조심하라

내가 잘 되면, 나를 칭찬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나를 질투, 시기하여 내 뒤에서 흉을 보거나 나를 끌어내리려는 사람들이 생깁니다.
예를들어, 여학교때 동창이 사업을 시작하여 승승장구한다고 하면, 그 친구를 축하하기보다는, 질투와 시기로 뒤에서 수근거리기가 일쑤입니다.
그런것에 흔들린다면, 쉽게 외롭게 느껴지고, 외톨이가 된다고 느낄수 잇습니다.
그러나 사업은 지속적인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혹 친구들이 멀어진다고 해도, 외로워 하지 마십시요.
리더는 원래 홀로가는 백조와 같은것입니다.
내가 잘될수록, 보이지 않는 적들이 생기는 법입니다. 그 적들에게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당신이 성공하는 방법입니다.

여성이 사업에 성공하는 법, 세번째, 자신을 조심하라

나 자신을 조심해야 한다는 뜻은 무엇일까?
무슨일을 이루고자  욕망이 생기면, 그것을 다른누구에게 이야기 하기도 전에, “안될거야” 라는 자기의심의 목소리가 생깁니다.
인생은 내안의 믿음과 자기의심 간의 싸움입니다.
내안의 믿음이 이기면, 무엇이든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자기의심이 이기면, 아무것도 이룰수 없습니다.
그래서 내 안에 적이 있는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무엇을 원하던, 그것을 이루고 싶다면, 자기 의심을 버리십시요.
내안에 의심의 목소리가 들릴때, 그것을 없애는것, 그것이 당신이 성공하는 방법입니다.

자신감이 없으신가요? 자기의심의 목소리가 들리시나요?
21일의 자신감 여행, 당신의 자신감을 100배 키워드릴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