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를 사업화 시키는 법

취미를 사업화 시키는 방법 3가지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사업화 시키는 방법이 있다면 정말 좋겠죠?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까지 버는 것이 일거양득 인대요.
그래서 오늘은 취미를 사업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취미로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틈새시장을 발견하라

자신이 좋아해서내가 돈을 지출하고 있는 취미로,  경제적인 소득을 가져올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쉽게 말해서취미로 돈을 벌수 있을지 생각해 보십시오

예를 들어) 골프를 좋아한다면골프를 이용해 경제적인 소득을 가져올 수 있는 틈새시장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단순히 골프장을 만들어 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아직 존재하지 않는 골프와 관련된 틈새시장이 있는지 조사해 보십시오.

만약꽃꽂이를 좋아한다면꽃꽂이를 이용해 경제적인 소득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생각해 보십시오이것 역시 단순히  꽃다발이나 화환을 만들어 파는 것 이외에꽃을 이용해 경제적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틈새시장을 생각해 보십시오.
개인의 취미가 각양각색이기 때문에자신의 취미를 단순히 소비자로서만, 바라보지 말고 생산자로써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각해 보십시오좋은 아이디어가 생길 것입니다.

취미를 사업화 시키는 

두 번째) 지인 이외에 내가 모르는 사람들에게 팔수 있는가생각해 보라

창업 초기에 많은 분들은 자신이 아는 지인들이나 가족 친척들에게 저렴하게 팔거나 혹은 무료로 사용하라고 선물로 줍니다.
물론 한두 번 그렇게는 할 수 있지만그런 행위는 진정한 경제활동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케이크를 잘 만들어서 선물로 다른 분들에게 주거나혹은 지인들의 행사에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아직 취미 활동입니다혹은 천연비누 만들어서친지나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는 것은 취미활동입니다.

진정한 사업은 여러분 하고   방울 섞이지 않고여러분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고 돈을 받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아직 사업이 아니라 취미라고 보아야 합니다.
취미를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사업 아이템이지만취미로 시작했기 때문에진정한 사업의 개념이 약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취미를 사업화하려고 할 때는, 지인 외에 내가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받고 팔 수 있는가?

지인들 이외에 내가 한 달에 얼마나 팔수 있을까생각해 보십시오.

어떻게 하면 내가 모르는 사람들에게 많이 팔 수 있을까? 생각해 보십시오

취미를 사업화 시키는 

세 번째) 마케팅을 배워라

마케팅이라는 것은  그대로 마켓을 만드는 것입니다.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시장을 타겟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마케팅은 한마디로 알려드릴수는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제공하려는 제품과 서비스타깃 마켓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무슨 일을 하던자신이 모르면 배워야 합니다.
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창업 초기, 혹은 사업을 진행하면서  모르 때는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가 조언을 얻거나 도움을 받으십시오경험 부족에서 나오는 실수가 적고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Advertising brings in customers, but word-of-mouth brings in the best customers.” –
광고는 고객을 불러오지만입소문은 나의 최고의 고객을 몰아온다
Jonah Berger

광고는 돈만 내면 누구나 할 수 있지만입소문은 내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정말 좋을 때만 가능합니다.
겉만 번드르르한 사업이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를 칭찬하는 고객이 많은 알찬 사업을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궁금한점이 계신가요? 그럼 아래 칸을 이용해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